• HOME
  • 기타
  • 온라인상담
온라인 상담예약
임신준비 하려고 하는데요 한약 신랑과 같이 먹어야 할까요?
최신비 | 평촌점 조회 50 | 2024-04-03
안녕하세요
저는 서른 중반이고 신랑은 2살 연하에요 :)
임신준비를 하려고 하는데 제가 나이가 더 많다보니 검사도 받아봤는데
아주 건강하다고 했어요 신랑은 검사 뭐 따로 한거 없구요 술담배 안해요
몸이 차기도 해서 임신준비차 한약을 먹으려고 하는데
신랑도 같이 먹는게 좋을까요? 저만 먹음 되는거 아니냐 하는데
아기는 같이 만드는? 거라 생각해서요 ^^:;
같이 먹는게 좋나요?

답변 평촌점 (2024-04-03)

안녕하세요~ 자윤한의원 평촌점 김현주 원장입니다.

난임검사를 했지만 임신이 되지 않는 원인을 알 수 없어서 더욱 답답하시겠어요.질문자님처럼 여러 난임 검사를 했지만 이상 소견이 없는 경우를 원인불명 난임이라고 합니다.

임신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배란, 수정, 수정란의 분화와 이동, 착상까지 이 모든 과정이 완벽하게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일정한 주기로 배란이 잘 되고 있더라도 난자의 질이 저하되어 있거나, 정자의 DNA가 온전하지 않다면 수정이 잘 되지 않거나, 수정이 되었더라도 배아가 약해서 착상이 잘 되지 않습니다. 또 자궁내막의 수용성이 좋지 않으면 착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이러한 문제는 난임검사로는 진단하기가 어렵습니다.

난자, 정자의 질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나이가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치며, 일반적으로 나이가 많을수록 난자, 정자의 질이 저하됩니다. 음주, 흡연, 비만 역시 난자와 정자의 질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됩니다. 하복부 주변의 혈류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난관 섬모의 운동성이 떨어지고 자궁내막의 수용성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맞춤 한약으로 난소기능을 강화하고 자궁과 난소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면 건강한 난자가 배란이 되고, 난관의 운동성과 자궁내막의 수용성이 향상되어 임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오사카 의대에서 시험관 시술시 배아의 질이 낮고 3번 이상의 시험관 시술에도 임신이 되지 않은 여성 30명을 대상으로 한약 치료를 한 결과 모든 환자에서 배아의 질이 향상된 결과를 보였습니다.
난자와 정자가 만나서 임신이 되는 것이므로, 건강한 아기를 임신하기 위해서는 남편분도 같이 준비를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방치료로 생식기능을 강화하고 정혈을 보강하면 정자의 질이 개선되면서 임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건강한 아기를 임신하시길 기원합니다.

근거논문
Clinical efficacy of macrophage-activating Chinese mixed herbs(MACH) in improvement of embryo qualities in women with long-term infertility of unknown etiology
Board Search

자윤한의원 협력병원 (지점별로 협력병원이 다르니 필요시 해당지점에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