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기타
  • 온라인상담
온라인 상담예약
난소 주변 물혹
장서현 | 분당점 조회 21 | 2021-01-12
얼마 전 검진에서 한 쪽 난소 주변에 물혹이 있다는 걸 알게 됐는데요
이거를 그대로 둬도 되나요?
병원에서는 일단 지켜보는 게 좋겠다고 하셨는데
저는 마음이 너무 불안하고 좋지가 않네요
혹시 한의원에서는 난소낭종 치료를 해주나요?
수술을 하지 않아도 물혹 크기를 줄여준다거나 없애거나 할 수 있을까요?

답변 분당점 (2021-01-15)


답변 : 분당점 (2020-12-14)삭제

안녕하세요.분당 자윤한의원입니다.
문의주신 부분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검진 결과 받고선 걱정이 많겠지만, 너무 염려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우선 난소 주변에 발생하는 물혹은 특별한 증상 없이 생겼다가 스스로 없어질 수도 있습니다.
사이즈가 3cm이하라면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생리통이 예전보다 심해지거나, 배란통이 생리통만큼 심해지는 증상이 생기거나, 생리양이 늘고, 덩어리가 크게 보인다면 저절로 사이즈가 줄거나 없어지기 보다는, 더 커지거나 새로운 물혹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스트레스를 과도하고 받았거나, 진행 중이거나, 수면의 질이 점점 떨어지거나, 절대적으로 수면시간이 부족하거나, 체중이 급격하게 늘었다면 마찬가지로 물혹이 악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의원에서는 물혹이 성장하거나, 더 생길 수 있는 자궁환경을 개선하고, 혈액순환을 늘려 어혈을 제거하고, 신생물이 자라는 걸 억제하는 면역력 증진으로 물혹을 수술없이 사이즈를 작게 하거나 없애는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침, 뜸, 면역해독약침 치료, 한약 치료를 통해 부작용 없고, 건강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물론 현재 증상이 없고, 단순 검진에서 발견되었다면, 호르몬 치료는 받지 않고, 3개월 주기로 검사만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재검 시 사이즈가 커지거나, 앞에서 말씀드린 증상이 나타나거나, 앞에서 말씀드린 악화 시킬 수 있는 조건에 해당된다면, 최대한 빨리 한방치료를 받길 권장 합니다.
또한 무엇보다 현재 에스트로겐이 많이 함유된 건강기능 식품은 드시고 있다면 꼭 중지하셔야 합니다. 환자분 상태에 따라 진단 및 치료법과 생활습관 관리법이 다르기 때문에 꼭 치료경험이 많은 한의원에 내원하여 제대로 된 진단을 통해 치료 받기를 권장합니다.
자윤한의원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예약전화는 031-698-4323 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좋은하루 되세요!
Board Search
이름 연락처 - -
지점선택 질환선택
상담내용

자윤한의원 협력병원 (지점별로 협력병원이 다르니 필요시 해당지점에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